CS(computer science)/Backend Roadmap

Backend Roadmap (백엔드 CS 공부 언제 다해?)

ebang 2023. 12. 6. 01: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백엔드 개발자 지망생입니다. 

취업, 면접 준비를 위해 CS 공부를 하다보니, 어떻게 공부할 지 다시금 막막해져올 때가 있더군요..

원래는 행동파이지만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서 방향을 잡고 가고 싶어서 고민을 하루정도 하면서 공부하기 좋은 사이트를 찾아보았습니다. 

 

저는 특성상 강의를 오래 보지 못합니다. 

원래 그랬던 것은 아닌데, 개발 공부를 하다보니 바로바로 써먹을 때 얼른 찾아서 쓰고 기억해두는 게 제 성향과 맞더라구요.

그리고 강의를 오랫동안 가만히 보다보면 답답해서 못하겠더라구요. 성격이 조금 급해졌나봅니다. 

 

그래서 저에게 맞는 방법이 뭘까 고민해보았는데요,

저에게 맞는 방법은 이것이었습니다. 

 

https://roadmap.sh/backend

 

많은 분들이 아실만한 사이트입니다.

백엔드 로드맵인데요, 어떻게 공부할지 참고하고 싶어서 들어갔는데, 저 하나하나의 블록이 모두 클릭 가능하지 뭐에요!

심지어 간단한 한줄 요약과 더불어 참고할만한 사이트가 들어있습니다.

 

빠르게 핵심을 흝되, 신뢰할만한 사이트가 목록으로 있다니, 그야말로 지식 요약 저장고였습니다. 

 

그동안 github에 면접 리스트를 작성해두신 레포는 많이 보았지만, 사실 그분들의 언어로 작성한 것을 읽는 것은 제게 리마인드 기능을 할 뿐, 면접 대비나 공부에는 큰 도움이 되지 못했는데요,

이 사이트를 보고 스스로 찾아가면서 공부한다면 저에게 맞는 자기주도적인 학습도 하고, 빠르게 전반적인 지식을 흝으면서 마음의 안정도 취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걸 언제 다해.. '라는 생각에서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저에게 큰 성과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저는 이 지식들을 실제로 하루만에 정리해보았습니다.! 

그 중 하나는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링크 가기 (https://ebang.tistory.com/135)

이후에 시간이 나면 정리해서 더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개인공부 시간이 바빠서 틈이 나질 않네요.. )

 

백엔드 CS 지식 공부에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저처럼 저 로드맵을 따라 공부하다보면 부족한 부분도 알고, 

백엔드 전반 지식을 쌓는 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CSAPP, 공룡책도 읽고 싶네요 ㅎㅎ (꼭 시간내서,,,,)

그럼 화이팅!

반응형